본문 바로가기

시공사진

인천 논현동 H1500 메쉬 휀스(팬스) 앙카형 시공 사례

인천 남동구 논현동 H1500 메쉬 휀스(팬스) 앙카형 시공 사례

흔히들 녹색철망휀스 라고 알고 계시는 울타리 제품의 정확한 명칭은 메쉬 휀스(팬스, 펜스) 라고 합니다. 이 메쉬 휀스는 가격이 저렴하고, 또 기본 색상인 연두색과 백색은 재고의 확보가 가능하며, 메쉬망의 연결이 쉬워 시공이 간편하고, 마지막으로 독립경간으로 유지보수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독립경간으로 유지보수가 쉽다는 장점이 한번 설치를 하면 반 영구 제품인 휀스에게 크게 이득이 없을 것 같지만 이 장점이 가장 필요한 현장이 있습니다. 바로 주차장 입니다. 주차장 울타리로 메쉬휀스가 가장 많이 쓰이는데 그 이유는 주차장에서는 종종 운전미숙 등 여러가지 이유로 차량이 휀스와 충돌하는 일들이 발생합니다. 그럴 경우 메쉬휀스는 충돌한 지점의 메쉬망이 찢어지면서 피해를 최소화 합니다.

또한 메쉬휀스의 경우 회사별 제품의 규격이 거의 비슷합니다.(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재를 구하기가 쉽습니다. 디자인 휀스의 경우 회사마다 고유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똑같은 제품을 구하는 일이 쉽지 않지만 메쉬휀스는 그런 부담이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주차장 울타리로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메쉬 휀스는 주차장 울타리 외에도 경계용 울타리, 토지 보호용 울타리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aNuKFEnzEhU

많은 주차장의 경우 바닥에 아스콘이 깔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스콘위에는 휀스를 설치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주차장에 휀스를 설치하는 작업이 쉽지 않은 작업이지만 이번 현장의 경우는 아스콘이 깔려 있지 않은 현장이였기 때문에 앙카형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현장에서는 높이 1500(1.5m) 제품을 사용하였는데 메쉬휀스 높이 1.5미터 제품은 1.2미터 제품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높이입니다. 너무 높아서 답답한 느낌도 주지 않으면서 절대 쉽게 넘을 수 없는 높이 이기 때문에 가장 수요가 많은 것 같습니다.

 

공간휀스는 하청시공이나 용역시공을 하지 않는 직영시공 업체 입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제품, 더 다양한 시공현장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공간휀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