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공사진

서울 성동구 아파트 담장 차폐휀스 시공 사례

서울 성동구 아파트 담장 차폐휀스 시공 사례

휀스 제품 중에는 차폐휀스 라고 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차폐휀스는 메쉬휀스와는 정 반대의 느낌의 휀스 제품입니다. 메쉬휀스의 경우 메쉬망으로 구성되어 있어 내부나 외부에서 모두 잘 보이는 반면 바람 등의 영향을 적게 받는 제품입니다. 반대로 차폐휀스는 외부와 내부를 완전히 분리해 차단시켜 주는 제품으로 메쉬휀스와는 반대로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휀스 제품입니다.

 

차폐휀스 란 도로변 주변환경이 양호하지 않거나 외부로부터 보안을 요구하는 시설이 있을경우 설치합니다. 또한 차량 주행시 시선을 유도하여 사고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국도변 차폐지역, 철도, 전철, 주요시설물 등 임시 방음벽 설치장소에도 사용되는 시설물 입니다.

차폐휀스의 기본 색상은 백색과 연두색 입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다른 색상으로 분체도장을 하여 이용됩니다. 이번 현장에서는 기와진회색 (서울 색상)으로 분체도장한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https://youtu.be/mU1xqtCJQK0

이번 현장에서는 보시는 것처럼 앙카형으로 차폐휀스를 시공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차폐휀스는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앙카형으로 설치할 시 앙카가 튼튼하게 박힐 수 있을만큼 바닥이 단단한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바닥이 약한 현장에서 휀스가 바람의 영향 때문에 바닥을 부순 사례도 있습니다. 차폐휀스는 메쉬휀스와는 전혀 다른 성격의 휀스 제품입니다.

 

이번 현장은 앙카형으로 시공을 하였기 때문에 시공 당일날 바로 차폐판을 달 수 있었습니다. 기초형으로 시공 시 차폐판을 바로 시공하게 되면 주주가 무리가 많이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폐휀스는 기초형으로 시공 시 우선 주주와 횡대만 시공하고 충분히 시간을 주어 주주를 지탱해주는 레미탈이 굳은 후에 차폐판을 시공합니다. 주주가 제대로 시공되지 않았다면 차폐판을 시공할 때 주주가 움직일 것이기 때문에 시공불량 여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간휀스는 휀스전문업체로 하청시공이나 용역시공을 하지 않습니다. 오직 직영시공제로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더 다양한 제품, 더 다양한 시공현장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공간휀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